공주대, 계룡시와 상생 협력 발전 도모 업무협약
상태바
공주대, 계룡시와 상생 협력 발전 도모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1.09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는 9일 대학본부에서 지역사회 및 대학의 공동발전을 도모하고자 계룡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식 행사는 임경호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와 계룡시 이응우 시장 및 관계자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 협약서 낭독, 협약서 서명 및 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지역과 대학이 상생발전에 기여하고, 포괄적인 미래 교육과 지역사회 발전에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호 공동발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공공정책 개발 및 자문 ▴문화·관광 자원 및 축제 프로그램 개발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지원 및 학습시설 공동 활용 ▴공무원 위탁 교육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 공동 발전과 지역인재 육성에 상호 협력하여 추진키로 했다.

임경호 총장은“대학과 지자체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지역사회 및 교육발전을 위해 충남 유일의 종합국립대학교로의 책임과 임무를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립공주대학교와 폭넓은 교류의 장을 마련, 상생협력의 길로 나아갈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 “국립공주대학교의 전문적 교육시스템을 활용해 교육, 문화, 정책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정 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