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외식상품학과 ‘지역특산물 활용 카페창업 바리스타 기초교육’큰 호응
상태바
공주대 외식상품학과 ‘지역특산물 활용 카페창업 바리스타 기초교육’큰 호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1.09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외식상품학과가 2023년 국립대학육성사업“지역 수요기반 맞춤형 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특산물 활용 카페창업 바리스타 기초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역특산물 활용 카페창업 바리스타 기초교육’은 카페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산군 주민 15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18일부터 11월 08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됐다. 바리스타 교육은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바닐라라떼, 카라멜 마끼아또 등의 창업을 위한 기본적인 카페 메뉴들과 공주알밤라떼, 예산 사과 에이드 등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교육 수강생은 “커피머신을 사용하는 것이 처음이라 낯설었지만 강사님의 재치있고 섬세한 교육 덕분에 사용법을 쉽게 익혔으며 추후에 기회가 있다면 교육에 참여할 의사가 있다.”라고 전했다.

외식상품학과는 2019년부터 국립대학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지역민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만족도 조사 설문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로컬푸드 조리 교육과 카페 창업 교육 등 지역주민이 희망하는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