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23 취·창업박람회’ 구직자 몰려
상태바
공주시, ‘2023 취·창업박람회’ 구직자 몰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3.11.1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개 기업 참여, 구직자 1,000여명 몰려 158명 현장 면접 기회 얻어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취창업박람회 성료
취창업박람회 성료

공주시(시장 최원철)가 지난 14일 공주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2023. 공주시 취·창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박람회에는 총 41개의 지역 우수기업이 직간접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무려 1천여명이 넘는 구직자가 박람회를 찾아 일자리 기회와 취업 정보를 얻었다.

특히, 박람회에 부스를 마련한 20개 업체는 현장에서 158명을 대상으로 면접까지 진행한 가운데 추후 각 사업체에서 2차 면접 등을 거쳐 채용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취창업박람회 성료
취창업박람회 성료

또한, 간접적으로 참가한 21개 업체에 지원 서류를 제출한 구직자들의 정보는 공주시와 취업 지원기관을 통해 각 사업장으로 전달된다.

이번 행사는 채용존 외에도 ▲취업컨설팅존 ▲창업·홍보존 ▲체험존 등 취업 준비부터 면접까지다양한지원 서비스가진행되면서구직자와 현장 참가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면접을 본 한 구직자는 “전공 관련 분야로 지원할 수 있는 사업장을 한 곳에서 접할 수 있어 좋았다. 미처 준비하지 못한 사진과 입사지원서까지 컨설팅을 지원해 주셔서 면접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취창업박람회 성료
취창업박람회 성료

최원철 시장은 “구직‧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고용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며 “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