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호치민시베트남국립대,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성과교류회’ 개최
상태바
대전대-호치민시베트남국립대,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성과교류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1.19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과물 공유와 시연으로 문제점 해결하는 학문적 플랫폼 구축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베트남 국립대학 성과교류회 단체사진
베트남 국립대학 성과교류회 단체사진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LINC3.0사업단(단장 이영환 산학부총장)은 19일 베트남 호치민시에 있는 호치민시베트남국립대학교를 방문하여 ‘제2회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정보보안학과 조영복 지도교수가 지도한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는 2학기 동안 ‘바이오헬스케어와 보안’이라는 주제로 4개 팀이 참여하여 호치민시베트남국립대학교와 연계하여 진행했다. 

양교 학생들은 글로벌 캡스톤디자인을 위해 프로토타입을 구축하고 영어로 발표를 진행하며 상호 성과물을 공유하고 시연을 통해 문제점을 토론하는 학문적인 플랫폼을 구축했다. 

호치민시베트남국립대학교 레한수(Le Hoanh Su) 교수는 “대전대와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교과과정은 현대 사회에서 꼭 필요한 혁신적 교육 과정으로 평가하며, 다양한 관점에서 운영할 수 있는 글로벌 교육 협업과 성과를 공유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보보안학과 조영복 지도교수는 “성과교류회는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교과를 수강한 학생들의 창의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증진하는 중요한 행사로 이러한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환 단장은 “이번 성과교류회를 통해 양 대학은 교육뿐만 아니라 글로벌한 문화 역량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