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전시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 ‘전반기 찾아가는 배달강좌’ 공모
상태바
대전대, 대전시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 ‘전반기 찾아가는 배달강좌’ 공모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1.19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돌봄활동가 활동 사진
돌봄활동가 활동 사진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대전시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에서 ‘2024년 전반기 찾아가는 배달강좌’ 신청은 이번 달 31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찾아가는 배달강좌’는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돌봄활동가가 돌봄공동체 형성과 운영 교육, 돌봄기관 및 돌봄공동체에 파견되어 영유아·학령기 발달에 맞는 놀이프로그램 및 양육자 대상의 양육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영유아, 학령기 아동이 포함된 돌봄공동체, 돌봄기관(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돌봄교실, 공동육아나눔터, 거점온돌방 등)이며 이용료는 무료이다. 

센터는 ‘찾아가는 배달강좌’ 사업과 관련하여 2020년부터 123명의 돌봄활동가를 양성하였으며. 2023년에는 113개 돌봄공동체 및 돌봄기관에 5176회기 배달강좌를 지원했다. 

‘찾아가는 배달강좌’는 대전 내 돌봄활동가 파견으로 지역 내 공동 육아 지원 및 돌봄 공백 해소를 통한 돌봄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양육 힐링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양육자의 돌봄 스트레스를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은미 센터장은 “찾아가는 배달강좌가 대전 내 아동 돌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돌봄의 질 향상과 돌봄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 방법 및 상세 내용은 대전형 아이돌봄 플랫폼 ‘대전아이(https://www.daejeoni.or.kr/)로 접속하면 된다. 전화 문의은 042-335-7000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