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LINC3.0사업단, ‘2023 대전시대(市·大) 상생 발전 페스티벌’ 성료
상태바
대전대 LINC3.0사업단, ‘2023 대전시대(市·大) 상생 발전 페스티벌’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2.02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2023학년도 대전시대 상생발전 감사패 수 사진
2023학년도 대전시대 상생발전 감사패 수상 사진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LINC3.0사업단(단장 이영환 산학부총장)은 지난 1일 호텔 ICC에서 가족회사, 지자체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대전시대(市·大) 상생발전 페스티벌’를 개최했다. 고 2일 밝혔다. 

대전대 LINC3.0사업단과 지방대학활성화팀이 공동으로 주관한 행사로 대전시와 대전대학교가 산학연협력으로 얻은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시키는 축제의 자리로 바이오헬스(웰니스 헬스케어)·창업·지역정주형 지산학교육·문화디자인·기업지원 분야의 성과 결과물을 전시하고 지역기업 및 지역사회와 상생발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가족회사, 지자체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대전대 남상호 총장의 환영사, ▲ 이장우 대전시장과 박희조 동구청장 축사, ▲ 이영환 산학부총장의 인사말로 시작했다. 

이어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성녹영 청장을 초청해 ‘2024년 중소벤처기업부 정책방향’에 대한 주제발표를 진행했으며, 조현숙 LINC3.0사업단 부단장이 ‘LINC 3.0 2차년도 사업 성과’를 이원빈 기획처장이 지방대학활성화 1차년도 사업 성과를 발표했다. 

특히, 행사장 주변에는 바이오헬스·웰니스 헬스케어관, 지역연계 창업관, 지역정주형 지산학교육관, 문화디자인관, 기업지원관을 각각 마련하여 LINC3.0 2차년도 산학연협력 공유협업 기반 성과물인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와 기술사업화, 맞춤형애로기술협업 과제와 지산학연 협력 교육과정 및 교육방법(DJU Co-op), 로컬의 지속가능을 위한 '청년 소셜창업 해커톤, '오!대전' 전시회 등 지방대학활성화 1차년도 우수성과를 전시했다. 

2023학년도 대전시대 상생발전 페스티벌 사진
2023학년도 대전시대 상생발전 페스티벌 사진

남상호 총장은 이날 ㈜유클리드소프트 포함 17개 우수 가족회사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남 총장은 “대전대학교가 갖고 있는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여, 지역건강과 도시브랜드를 선도하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장우 시장은 영상 축사에서 “우리가 살고 있는 대전시가 더욱 살기 좋은 곳이 될 수 있도록 대전시와 대전대학교가 함께 노력하고 이를 위해 시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대전대학교와 협력하여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의 경제기반을 구축하여 다가올 지방 시대를 선도하는 것은 물론 대학과 지자체는 동반자인 만큼 대전대학교 LINC3.0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대전의 경쟁력을 견인하고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환 산학부총장은 “2023 대전시대(市·大) 상생발전 페스티벌을 통해 가족회사, 지자체, 산학연 기관와 함께 만든 성과물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됐다. 대전대는 가족회사와 함께 지역 정주 환경 개선과 기업 경쟁력 강화 등 대학·기업·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