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 ‘글로벌 현장학습 체험수기 공모전’ 우수상 수상
상태바
남서울대 ‘글로벌 현장학습 체험수기 공모전’ 우수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1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한국장학재단이 실시한 ‘2023년 파란사다리 및 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체험수기 공모전’에서 광고홍보학과 서주희 학생이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남서울대는 지난해 한국장학재단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선정돼 8명의 학생을 미국 샌디에이고, 솔트레이크시티, 호주 브리즈번으로 파견했으며 총 16주간의 현장학습을 마치고 귀국했다.

남서울대 글로벌 현장학습 체험수기 공모전 수상
남서울대 글로벌 현장학습 체험수기 공모전 수상

이번 공모전은 글로벌 현장학습 참여자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우수 사례를 공유하여 예비 지원자에게 도전 정신과 동기 부여를 위해 진행됐다.

미국 샌디에이고로 현장학습을 다녀 온 서주희 학생은 ‘유종의 미’라는 제목으로 지원 과정부터 현지에서 활동했던 모든 순간을 진솔하고 담백하게 표현하여 우수상에 선정됐다.

서주희 학생은 “해당 사업에 참가한 것 만으로도 뜻 깊었는데 우수상까지 받게되어 행복하다”며 “제 체험수기가 미래의 참가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양정빈 취창업지원처장은 “한국장학재단의 지원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을 통해 학생들이 소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는 것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