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글꽃중, "제1회 녹색성장을 이끄는 유쾌한 외침
상태바
대전글꽃중, "제1회 녹색성장을 이끄는 유쾌한 외침
  • 김태영 기자
  • 승인 2009.12.3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ES!" 공모전에서 우수상 수상

▲ 김신화 학생
대전글꽃중학교(교장 정용직)는 환경부가 주최하고, 환경보전협회가 주관한 “제1회 녹색성장을 이끄는 유쾌한 외침 YES!"공모전에서 녹색환경 도시철도 대탐방이라는 주제로 재미와 감동이 있는 환경교육 체험이야기에 응모하여 중학생으로는 유일하게 김신화(여,1)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녹색성장에 대한 생활양식의 형성과 실천을 위하여 국민적 공감대를 구축하기 위하여 실시한 공모전으로 지난 11월 2일부터 11월30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접수한 결과 우수환경교육 체험이야기 78건, 교사들을 대상으로한 환경교육지도안 181건이 접수됐다.

그 결과 환경체험이야기 부문에서는 대상 없이 최우수상1, 우수상2, 장려상7, 입선10, 총20편의 수상작 중에서 대전글꽃중학교 1학년 김신화 학생이 제8회 대한민국청소년 발명(과학)아이디어경진대회 금상 수상자로 청소년발명가 100인이 참가한 4박5일 동안의 “녹색환경 도시철도 대탐방”의 체험이야기를 응모하여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환경교육 지도안 부문에서는 대전어은중학교 최수희 교사가 “환경에 관한 한자어를 활용한 역할극으로 녹색성장의식 신장”이라는 주제로 대전에서는 유일하게 장려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편, 시상식은 29일(화) 오후 3시 과천정부청사 5동 1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김태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