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사이버대, 법무 보호 전문화 교육과정‘지역 재범 방지 및 복지사업’지원
상태바
건양사이버대, 법무 보호 전문화 교육과정‘지역 재범 방지 및 복지사업’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2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기 25명 100% 전원 수료, 누적 수료자 총 총 83명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임숙희 평생교육원장(아래줄 왼쪽에서 일곱번째)과 김대기 대우교수(아래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가 3기 수료생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임숙희 평생교육원장(아래줄 왼쪽에서 일곱번째)과 김대기 대우교수(아래줄 왼쪽에서 여섯번째)가 3기 수료생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건양사이버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원장 임숙희)이 지난 21일 오후 6시 30분 대학 학습관에서 법무 보호 전문화 교육과정 3기 수료식을 가졌다.

법무보호 전문화 교육과정은 지역 재범 방지 및 법무 보호 복지사업의 이해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수료 시 법무부 법무보호위원으로 추천되는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법무보호위원은 수용기관 출소 후 안정적인 거주 여건을 마련하지 못해 사회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숙식 제공, 취업 알선 등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전문봉사자로 지난 2019년 법무부에서 보호관찰 위원 자원봉사자와 함께 만들어진 제도이다.

법무보호 전문화 교육과정은 11주 교육과정을 통해 총장 명의의 수료증, 심리상담사 2급 자격, 글로벌 리더십지도사 자격, 청렴 지도자인증서, 기관장 표창장 등의수여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또 해외 우수한 법무보호 사례 및 현장을 통해 실질적인 법무보호 제도의 정주 여건을 파악해 볼 수 있는 해외 연수 체험 기회도 얻게 된다.

지난 21일 대학 학습관에서 진행된 수료식은 3기 교육과정에 참여한 25명의 교육생이 중도 포기 없이 전원 100% 수료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를 축하하기 위해 축하하기 위해 1~2기 수료생들이 대거 참석해 수료생들에게 축하 선물을 증정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 수료증 및 자격증 수여 ▲ 총장 명의 표창장 수여 ▲ 청렴인증서 및 부패방지국민운동총연합회 표창장 수여 ▲ 원장 및 지도 교수 표창장 수여 ▲ 참석자 축사 순으로진행됐다.

교육책임을 맡고 있는 김대기 교수는 격려사를 통해 “바쁜 일상에도 불구하고 3개월여간 매주 늦은 저녁까지 성실히 임해준 교육생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사회에 나가셔서 각자의 위치에서 활동하실 때도 교육과정을 통해 배운 내용을 꼭 실천에 옮기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4기 법무 보호 전문화 교육과정은 4월 중 평생교육원 홈페이지(edu.kycu.ac.kr.)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유선(042-722-0017)으로 상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