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액화석유가스(LPG) 저장탱크 설치 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청양군, 액화석유가스(LPG) 저장탱크 설치 사업 설명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3.29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청양군  LPG 저장탱크 설치 사업 설명회 개최
청양군 LPG 저장탱크 설치 사업 설명회 개최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지난 28일 2024년 마을 단위 액화석유가스(LPG) 소형저장탱크 설치 사업 대상지인 청양읍 적누1리 마을에서 시공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마을 주민 50여 명은 한국엘피지(LPG)사업관리원과 군 관계자로부터 공사 세부 공정, 주요 공정별 시공 계획, 안전 시공 대책을 설명받고 궁금증을 풀었다.

이 사업은 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없는 농어촌지역에 액화석유가스(LPG) 소형저장탱크와 배관망을 설치하고 보일러와 낡은 가스 배관망을 교체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연료비 부담을 줄이는 사업이다.

군은 올해 적누1리를 대상으로 총사업비 4억 원(도비 50%, 군비 40%, 자담 10%)을 들여 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군은 지난 2014년부터 2023년까지 모두 12개 마을에 액화석유가스(LPG) 저장탱크를 설치했다.

저장탱크 설치를 희망하는 마을은 매년 수요조사를 통해 사업 대상지를 선정하는 만큼은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사회적경제과 에너지팀(940-2331)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가스 사용 안정성과 편리성을 높이고 연료비 부담도 줄일 수 있다”라며 “지역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액화석유가스(LPG) 배관망 보급 사업을 계속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