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습지원(기초학력) 담당 교원 연수
상태바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습지원(기초학력) 담당 교원 연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0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은 중학교 학습지원(기초학력)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2024학년도 중학교 학습지원(기초학력) 담당 교원 연수’를 4월 3일(수),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서부 중학교 학습지원(기초학력) 담당교원을 대상으로 하여 두드림학교·책임교육학년제 등 기초학력 보장 지원 사업 운영 방안 이해를 목적으로 운영했다. 또한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사업 취지와 학교 현장에서의 활용 방법을 안내하고 학습바우처, 학습상담 및 코칭의 운영 상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연수 내용을 구성했다.

2024학년도 기초학력보장 지원의 가장 특징적인 점은 책임교육학년 운영이다. 책임교육학년은 중학교 1학년을 책임교육학년으로 지정하여 학습 및 성장의 결정적 시기에 기초학력 향상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것이다. 학교에서는 학습결손이 발견되어 現학년 기초학력 미도달이 우려되는 중1 학생을 대상으로 지원 예산 범위 내에서 방과 후 교과 보충 프로그램, 방학 중 교과 보충 프로그램, 학습지원 튜터링 등 세 가지 프로그램을 모두 운영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양숙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습지원 담당교원의 책무성 함양을 통해 학습부진 해소를 지원하고, 학습지원대상학생 맞춤형 기초학력 지도를 위한 전문성 신장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학교 현장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초학력보장 지원단 운영 및 컨설팅 지원 등 교육지원청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