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용보증재단, 대전지역 중학생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
상태바
대전신용보증재단, 대전지역 중학생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04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왼쪽에서 첫번째 동산중학교 교장(나충열), 두번째 대전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정상봉)
 동산중 나충열 교장, 대전신용보증재단 정상봉 이사장(오른쪽)

대전신용보증재단(이사장 정상봉)이 대전동산중학교 교장실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대전신용보증재단은 지역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장학금 지원 사업을 시행하였고, 금번 장학금 수여식에는 정상봉 이사장이 장학생들에게 격려와 덕담을 건네며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모금을 통해 마련되었으며, 대전지역 중학생 중 품행이 바르고 성실한 학생 5명을 대상으로 각 30만원씩 총 150만원을 전달하였다.

또한, 대전신용보증재단은 장학금 기부 외에 △사랑의 급식 봉사, △지역 아동복지센터 지원,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 △진로탐색·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대전신용보증재단 정상봉 이사장은 “지역인재를 지원하고 육성하는 것은 지역의 성장과 발전에 기반이 되는 매우 중요한 과제로 대전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신용재단은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대전지역 소기업·소상공인의 채무를 보증해, 자금융통의 원활화 및 신용정보의 효율적 관리·운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