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현장점검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현장점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04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부터 5일까지 시청 등 관계기관과 함께 총 36대 학원 통학버스 점검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4월 4일부터 4월 5일까지 이틀 동안 한솔동 소재 세종보사업소 주차장에서 세종시청, 세종남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사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학원 운영자·운전자·동승보호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상반기 점검 대상은 세종시 관내 학원 26개소의 차량 36대이다.

점검 항목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운행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안전교육 이수 여부 ▲안전 운행기록 제출 여부 ▲자동차 안전기준에서 정한 차량 구조 및 장치 적합 여부 등 총 23개 사항이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은 관계기관과 함께 좌석 안전띠, 하차 확인장치, 간접 시계장치, 후방보행자 안전장치, 어린이 보호 표시등, 승강구 등 어린이 안전과 관련한 차량 구조 및 장치의 정상 작동 여부를 중점적으로 확인할 방침이다.

위반사항이 확인되면 즉시 시정조치 명령, 차량 정비 명령, 과태료 부과 등의 조치를 하여 아이들이 안전한 통학환경에서 승하차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김현숙 운영지원과장은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의 안전을 직접 꼼꼼하게 챙기기 위해 세종시청, 세종남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현장점검에 나서게 되었다.”라며, “이번 현장점검으로 안전한 교통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