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야무진 임신 준비 지원 ‘총력’
상태바
예산군, 야무진 임신 준비 지원 ‘총력’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0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예산군은 신혼(예비)부부의 임신 전 건강관리를 통해 건강한 임신·출산을 돕고자 건강검진, 가임력 검사비 지원, 물품 지원 등 알찬 임신 준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임신을 희망(준비)하는 부부로 사실혼, 예비부부 등도 포함되며, 건강검진은 빈혈, 간 기능, 신장 기능, B형간염, 콜레스테롤, 풍진 항체 검사 등 15종 검사와 임신·출산에 대한 상담이 제공된다.

또한 군은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에게 필수 가임력 검사비를 지원하는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과 냉동 난자 사용 보조 생식술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필수 가임력 검사비를 지원하는 여성은 난소 기능검사와 부인과 초음파 검사비를 13만원까지, 남성은 정액 검사비를 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냉동 난자 보조 생식술’은 부부당 최대 2회, 회당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고 냉동 난자 해동, 배아이식, 검사비, 주사비 등이 지원된다.

임신 준비 물품으로는 배란테스트기, 임신테스트기, 특히 태아 기형아 예방을 위해 임신 전 3개월부터 임신 12주까지의 복용이 중요한 엽산제 8개월분을 지원하며, 임신 중 및 출산 후에도 체계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이밖에도 보건소에서는 임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인공수정·체외수정 총 25회의 시술비 지원과 한방 치료비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에게 앞으로도 다방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임신 준비 지원을 통해 아이가 함께 커가는 행복을 느끼고 건강한 아이를 만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