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도중선 부군수, 취임 100일 맞아
상태바
예산군 도중선 부군수, 취임 100일 맞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0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도중선 부군수
도중선 부군수

예산군 제25대 도중선 부군수가 9일 취임 100일을 맞은 가운데 군정 목표 달성을 위한 각오를 새롭게 다졌다.

도중선 부군수는 지난 1월 취임 당시 최재구 예산군수의 군정 철학과 군민의 뜻을 잘 살펴 신뢰받는 행정을 펼치는데 기여하고 ‘새로운 내일, 하나된 예산’을 실현할 수 있도록 혼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도 부군수는 그동안 충남도 미래산업국 산업육성과, 기후환경국 환경안전관리과, 경제실 투자입지과, 기획조정실 인사담당관, 예산담당관 등을 거치면서 다져온 전문가적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예산 확보를 위한 충남도 및 중앙부처 등과의 가교 역할을 자처하고 발로 뛰는 현장행정을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아울러 도 부군수는 취임과 동시에 그동안의 풍부한 행정 역량을 발휘해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기존 관행이나 업무 추진을 벗어나 실질적이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군정 전반에 대한 철저한 분석 및 차별화된 업무 추진 능력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특히 도 부군수는 직원 행정 역량 강화를 위해 ‘보고서 작성 교육’ 등을 직접 추진해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군민에게 더 신뢰 받는 행정을 펼치는데 기여하는 등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했다.

이와 함께 도 부군수는 내년도 정부예산 중점 확보 대상사업 보고회에 앞서 부서장과 함께 추진계획 단계부터 세심하게 살피는가 하면, 기존 이른 회의시간을 조정해 하위직 공무원의 출근 시간 부담을 경감시키는 등 조직 내부에서 어머니의 역할을 자처해 큰 호응과 공감을 얻고 있다.

나아가 군의 미래 먹거리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 전반을 기초부터 꼼꼼히 챙기고 살피는 등 군정 발전을 위한 미래 전략 수립을 위해서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눈길을 끌었다.

도중선 부군수는 “충남 혁신도시의 중심인 예산군은 최근 전국적인 관심을 끌고 있지만 앞으로의 미래가 더 기대되는 지역이기도 하다”며 “지금까지 추진한 모든 사업과 행정 역량을 더 강화해 군민에게 신뢰받고 전국적으로도 선도 모델로 자리매김하는 지자체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새로운 내일, 하나된 예산’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