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범철 후보, “명품교육도시 천안을 만들 것”
상태바
신범철 후보, “명품교육도시 천안을 만들 것”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08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신범철 천안갑 국민의힘 후보 가 본 투표일을 이틀 앞둔 가운데 교육 공약을 제시했다. 

신 후보는 교육 공약 세부 내용으로 △교육발전특구 지정 △충남과학고 천안(갑) 유치 △천안시 학교폭력·도박·중독 제로센터 운영 추진을 강조했다. 

교육 공약

교육발전특구는 지역 공교육 혁신 및 지역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정부 주도 사업이다. 교육발전특구로 지정될 경우, 천안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아돌봄·초중고·고등분야로 나누어 양질의 교육환경이 제공되며, 맞춤형 교육으로 아이들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어 천안지역 학부모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아울러 공주에 위치한 충남 과학고를 천안갑 지역으로 이전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혀 천안지역 학부모들의 이목을 끌었다.

신 후보의 충남 과학고 유치 공약은 4차산업에 적합한 천안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내 교육인프라에 활력을 불어넣어 명품교육도시 천안으로서의 위상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폭력·도박·중독 제로센터 운영 공약에 관련해서 신 후보는 센터 내 전문상담인력을 배치하여 단순 상담이 아닌 소통을 통한 치료 및 예방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 후보는 “기존 교육시스템은 좋은 대학 보내기에 치중해왔다”며 “상담 및 예방시스템 강화를 통해 건강한 교육문화를 정착시켜 ‘교육안심도시 천안’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신범철 후보는 “예로부터 교육은 백년지대계라고 했다”며 “내일의 희망이자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이 양질의 교육환경에서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명품교육도시 천안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