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꿈나래교육원, 15기 아이들과 희망찬 새 출발
상태바
대전교육연수원 꿈나래교육원, 15기 아이들과 희망찬 새 출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08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유일 공립 대안교육기관 꿈나래교육원, 제15기 입교식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상호) 부설 꿈나래교육원은 4월 8일(월), ‘제15기 입교식’을 개최하였다. 입교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다함께, 신나게, 나답게’라는 꿈나래교육원의 교육비전을 가슴에 새기며 한 학기 동안 교육활동에 열심히 참여하기로 다짐하였다.

올해로 개원 8년 차를 맞이하고 있는 대전 유일 공립 대안교육기관 꿈나래교육원에서는 위탁교육 학생들에게 따뜻한 돌봄과 치유, 성장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간 중심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학생들은 2024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를 받으며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공감·소통을 통한 회복의 시간인 ‘마음 나누기’, 학생 자치를 통해 주체성을 기르는 ‘꿈나래 총회’, 보컬 및 다양한 악기 연주를 배우는 ‘자타공인 나래팝’, 그 밖에도 ‘감성 나눔 캠핑’, ‘도전·극기 체험활동’, ‘주제융합 여행학교’, ‘텃밭 가꾸기’, ‘마을교육공동체’ 등 꿈나래교육원만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에 대하여 멘토교사와 멘티가 함께 대화를 나누었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호 원장은 “제15기 꿈나래교육원 입교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낯선 곳에서 새로운 도전을 통해 한층 더 도약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우리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꿈나래교육원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