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유치원 교원 응급처치·심폐소생술 연수'
상태바
충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유치원 교원 응급처치·심폐소생술 연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08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원장 김주형)은 4월 8일(월) 도내 공·사립 유치원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교원 응급처치·심폐소생술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안전교육 직무연수로 유치원 교원의 안전의식과 응급상황 대처능력 신장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상황별 응급처치 이론교육과 심폐소생술 실습으로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임OO 교사는 “유치원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응급상황에 대해 알아보고 대처방법을 실습해보니, 안전사고 발생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사라졌다.”라며 “유아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능력을 신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유치원 교원 응급처치·심폐소생술 연수」는 상반기(4월~7월), 하반기(9월~10월) 총 10기로 운영되며 기수별 40명씩 총 400명의 교원이 참여한다.

김주형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현장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길 바라며, 교원의 안전역량 강화를 위해 안전교육 직무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