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현장 밀착형 소통 리더십 실천
상태바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현장 밀착형 소통 리더십 실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09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1학기 신규 교장 발령 초·중학교 대상 교육장 방문 컨설팅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모, 박세권)은 3월 14일(목)부터 4월 9일(화)까지 약 3주간 2024. 3. 1.자 초·중학교 신규 교장 발령 학교를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2024년 3월 1일자로 승진·전직 교장으로 부임한 동부 관내 학교는 초등학교 9교, 중학교 8교이며, 서부 관내 학교는 초등학교 13교, 중학교 8교이다.

신규 교장 발령 학교 방문은 학기별로 이루어지고 있다. 학교 방문 전에는 학교 현황 및 주요 요청 사항을 면밀히 검토하며 방문 당일에는 교직원을 격려하고 학교의 경영 전반과 현안 문제를 듣는 등 문제 해결을 위한 소통과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교 내외의 주요 시설을 둘러보며 학생과 교직원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등 현장 밀착형 소통 행정을 펼쳐 학교의 큰 호응을 얻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세권 교육장은 “교육공동체가 공감과 소통을 바탕으로 행복한 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소통 리더십을 펼쳐주기를 바란다.”라며, “지원청에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역량과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