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나성중, 교사 멘토링으로 모두가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조성 박차
상태바
세종시 나성중, 교사 멘토링으로 모두가 성장하는 교육공동체 조성 박차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0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교육 정보와 교직 노하우 공유로 상호 성장하는 계기 마련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저경력 교사와 고경력 교사가 함께 모여 멘토링 결연식을 갖고 멘토링의 목표와 추진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나성중학교(교장 양승옥, 이하 나성중)는 저경력 교사의 적응을 돕고,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여 모두가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2024년 저경력-고경력 교사 멘토링을 실시한다.

지난 4월 2일 나성중은 1명의 멘티(5년 이하 저경력 교사)와 분야별 3명의 멘토(교과, 업무, 학급경영)로 7개의 조를 구성하여, 총 28명의 교사가 참여하는 멘토-멘티 결연식을 실시하였다.

결연된 멘토-멘티는 앞으로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멘토, 멘티 서로가 배움으로 성장하는 시간을 갖는다.

멘토(고경력 교사)는 멘티(저경력 교사)와 수시로 만남을 통해 교실 수업 지도 방법, 학급 관리 등의 도움을 주어 저경력 교사의 적응을 돕고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게 된다.

또한, 멘토(고경력 교사)는 멘티(저경력 교사)에게 최신 교육 정보와 교육 기술 등 스마트 수업 방법 등을 배움으로써 교육공동체 모두가 성장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고자 한다.

양승옥 교장은 “우리 학교는 모두가 배움과 나눔을 실천하는 교육공동체로 성장하는 것을 학교 교육 목표로 삼고 있다”라며, “이번 저경력-고경력 교사 멘토링은 저경력 교사뿐만 아니라 교사 모두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계기가 되리라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성중은 2021년 개교 이후 관계중심 생활교육과 국제교류교육 운영을 학교 특색사업으로 추진하는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성장하는 학교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