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신방중, 진로 연계 영어 수업 진행
상태바
천안신방중, 진로 연계 영어 수업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천안신방중학교(교장 박용미)는 4월 3일(수)부터 4월 17일(수)까지의 기간 동안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연계 영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미래를 꿈꾸는 용기를 길러주는 것을 목표로 설계된 이번 진로 프로그램은 영어 교과 수업 ‘Follow your dream’과 진로와 직업 교과의 융합 수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4월 3일(수), 4월 9일(화)은 미래 직업 및 트렌드를 연구하는 에어커넥트 서승완 대표를 강연자로 초빙해 학급별로 한 시간씩 ‘미래 유망 직업’이란 주제의 특강을 들었다.

미리 영어 및 진로와 직업 시간을 통해 미래 직업, 진로와 관련된 중요 어휘를 학습하고 브레인스토밍한 학생들은 다가올 미래 직업 및 삶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을 들은 학생들은 “내가 좋아하는 것도 직업으로 만들 수 있겠다는 희망을 품게 되었다”, “나의 진로와 기술 변화를 연결해서 생각하는 태도를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 “이제는 ‘내가 어디서 일하는가’가 아닌 ‘내가 어떤 일을 하는가’에 초점이 맞춰지는 시대이니 ‘나를 닮은 직업’을 만들라는 것이 인상 깊었다”라며 새로운 시각이 생긴 것에 대한 기쁨을 표현했다.

이틀간 총 12개의 학급 학생들을 각 1시간씩 만난 서승완 대표는 특강 후 “미래 직업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배움에 대한 열정이 이렇게 높다는 것에 놀랐다. 특히, 천안신방중학교 학생들은 배움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 다음에 기회가 되면 다시 방문하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후 천안신방중 3학년 학생들은 미래 진로 설계 시 고려할 점(진로와 직업), 영작에 활용한 영문법(영어)을 학습한 후 자신의 꿈에 관한 글을 영작하고 함께 공유하는 활동에 참여하게 될 것이다.

앞으로도 희망찬 미래 교육을 만들기 위한 천안신방중학교의 새로운 시도들이 학생들과 보호자들에게 좋은 영향으로 가 닿기를 응원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