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부모 집단상담 운영
상태바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위(Wee) 센터, 부모 집단상담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2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다로 양육 고민 해소 부모 집단상담 운영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모) 위(Wee) 센터는 4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부모성장과 가족관계 회복’을 주제로 부모 집단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전 동부 관내 초‧중학생의 보호자를 대상으로 4회에 걸쳐 진행한다.

부모 집단상담은 자녀를 양육하는 보호자들에게 정서적 지원 및 자기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여 가족 내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목표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부모 집단상담은 자녀에 대해 가지고 있던 오해를 개선하고 이해는 높일 수 있는 활동을 중심으로 운영한다. 상담받는 자녀를 바라보는 부모의 마음을 헤아리는 동시에 위로받는 경험을 통해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이에 더하여 부모 역할에 자신감을 얻을 수 있도록 집단 내에서 자녀와 소통하는 연습을 통해 가족 응집력 향상을 도모한다.

집단상담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또래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과 함께 소통하는 과정에서 양육에 대한 경험을 나누고 위로받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자녀의 이해되지 않던 행동을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게 되었으며 바쁜 일상 중 스스로를 돌아볼 기회가 없었는데 엄마로서의 나에 대하여 알아볼 수 있어 뜻깊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김영철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이번 부모 집단상담을 계기로 학부모들이 자녀 양육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자녀와 부모가 함께 성장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부모자녀간 관계 증진을 돕고 건강한 가족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