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호텔외식조리과 김영진 학생, 세종지방기능경기 대회 입상
상태바
대덕대 호텔외식조리과 김영진 학생, 세종지방기능경기 대회 입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2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리 직종에서 에피타이저, 메인1,2 및 디저트 출품으로 장려상 수상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덕대 호텔외식조리과 김영진 학생
대덕대 호텔외식조리과 김영진 학생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 호텔외식조리과 2학년 김영진 학생이 지난 5일 열린 ‘2024년 세종특별자치시 지방기능경기대회’ 요리 직종 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세종특별자치시 기능경기 위원회가 주최한 이 대회는 지역의 숙련기술인을 발굴‧표창함으로써 기술인의 사기를 진작하고 지역사회의 숙련기술 수준 향상 및 기술‧기능개발 촉진하여 숙련기술 우대풍토 조성으로 숙련기술인의 경제‧사회적 지위 향상 등을 목적으로 하며 1966년부터 시작된 전통있는 대회이다. 

대덕대 김영진 학생은 에피타이저(토마토 살사를 곁들인 치즈 테린, 단호박 퓨레)와 메인1(클램버터소스를 곁들인 라비올리, 연어 채소롤 무스와 연어 콩피), 메인2(허브 크러스트를 입한 돼지안심발라틴과 레드와인브라운소스), 디저트(오렌지 바닐라 시럽을 넣은 롤케익) 작품으로 요리 직종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학생은 “이번 대회를 출전하여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을 하여 자기발전을 이뤄냈다”며, “밤낮 가리지 않고 많은 실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학과와 교수님들의 배려에 감사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대덕대학교 호텔외식조리과는 2023년도 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2023년 누들대전 콘테스트에서 대상을 포함 많은 대회에서 금메달을 휩쓸었다, 또한 2024년도 십입생 충원율 100% 달성하며 중부권 조리학과중 명문으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