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2024년 세계 파킨슨병의 날 심포지엄 성료
상태바
충남대병원, 2024년 세계 파킨슨병의 날 심포지엄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은 지난 11일 세계 파킨슨병의 날을 맞아 노인센터 대강당에서 2024년 파킨슨병의 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파킨슨병 환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파킨슨병의 조기 진단과 약물 및 수술적 치료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올바른 치료방법과 꾸준한 관리 방향을 알리기 위해 열렸다. 또한 대전광역치매센터, 뇌은행과 함께 치매 관리 및 뇌 기증 절차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오응석 신경과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파킨슨병의 이해 ▲파킨슨병 치매와 알츠하이머 치매 ▲파킨슨병의 치료 및 관리 ▲파킨슨병의 수술적 치료(뇌심부 자극술) ▲충남대학교병원 뇌은행 소개 ▲뇌은행 기증절차 설명에 이어 Q&A 시간을 통해 평소 파킨슨병에 관해 궁금했던 것들을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강좌는 파킨슨병 및 치매에 관심이 있는 환자나 보호자 및 가족을 포함한 일반인 누구나 참석이 가능했으며 200명 이상의 참석자들과 함께 파킨슨병을 알아가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오응석 교수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우리 병원을 찾는 파킨슨병 환자와 가족들이 병을 관리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진료시간 이외에도 다양한 심포지엄을 통해 환자분들에게 유의미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