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행복한 인생 2막(2기) 미래설계 직무연수' 운영
상태바
대전교육연수원, '행복한 인생 2막(2기) 미래설계 직무연수'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인생 2막 로드맵 작성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상호)은 4월 15일(월)부터 19일(금)까지 5일간(16시간) 대전교육연수원 분원에서 초ㆍ중등 퇴직예정교원 30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인생 2막 미래설계 직무연수(2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평생을 학교 교육에 헌신하고 퇴직을 앞둔 초·중등 교원에게 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퇴직 후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과 풍요로운 인생 2막 준비를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상속과 증여’, ‘은퇴 후 교직원 공제회 활용 팁’, ‘건강보험 제도의 이해’, ‘스스로 만들어가는 건강생활’, ‘은퇴자를 위한 재무관리’, ‘공무원 연금의 이해와 활용’, ‘건강한 삶과 치유를 위한 웰빙푸드 체험’ 등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와 퇴직 후의 삶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는 강좌들로 교육과정을 구성하였다.

향후, 행복한 인생 2막 미래설계 직무연수(3기, 16시간)는 10월에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 참여를 계기로 퇴직예정교원들이 퇴직 이후 새로운 삶의 여정에 대한 로드맵(road map)을 작성하고, 그 역량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호 원장은 “일생을 학교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신 교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퇴직 후 안정적인 생활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