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 한남대와 산학협력 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대전상의, 한남대와 산학협력 활성화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7 0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산학협력 활성화 및 우수인재 양성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상공회의소 정태희 회장, 한남대 이승철 총장(오른쪽)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와 한남대학교(총장 이승철)가 16일 오전 11시, 한남대학교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활성화 및 인재 양성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산⸱학⸱연 협력 및 기술사업화 사업 연계 ▲재학생 및 졸업생에 대한 진로취업 역량 강화 ▲대전상의 회원사 맞춤형 실무직무교육, 컨설팅 지원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대전상의 정태희 회장은 “한남대 학생들의 지역 기업에 대한 취업 관심과 인지도가 매우 높아 감명 깊었다”면서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산학협력을 강화하자”고 말했다.

이어서, “금일 협약을 계기로 회원사와 학생들이 원하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기업설명회와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하는 등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에 대해, 한남대 이승철 총장은 “한남대 학생들이 이론과 실무 모두를 겸비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여, 향후 지역 기업과 사회에 이바지하는 지역인재로 육성하겠다”고 답했다.

이어서 “대학과 기업 간 ‘연결’하는 대전상의의 가교 역할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