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2024년 상반기 무심(無心) 집단상담
상태바
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 2024년 상반기 무심(無心) 집단상담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에듀힐링센터에서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4월 16일(화)부터 5월 14일(화)까지「2024년 상반기 무심(無心) 집단상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심(無心) 집단상담」은 교직원의 스트레스 및 정서 소진을 예방하고 의사소통능력을 높여줌으로써 업무 만족도와 공감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493명이 참여하여 98.2%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2024년 무심(無心) 집단상담」은 ▲교사를 위한 정서조절 향상 프로그램(애착이론 기반) ▲영화 속 이상심리(교류분석 기반) ▲U&I학습유형 ▲가스라이팅 네 가지 주제로 운영된다. 특히 개인의 심리․정서를 고려한 맞춤형 마음건강 지원을 위해 교사를 위한 정서조절 향상 프로그램(애착이론 기반)과 영화 속 이상심리(교류분석 기반) 프로그램을 신설하였으며, 주말에만 운영되었던 「무심(無心) 집단상담」을 주중에도 운영하기로 하였다.

「2024년 상반기 무심(無心) 집단상담」은 ▲교사를 위한 정서조절 향상 프로그램(애착이론 기반) ▲영화 속 이상심리(교류분석 기반) 과정으로 운영된다.

4월 20일(토)과 4월 27일(토)에 운영되는 「교사를 위한 정서조절 향상 프로그램(애착이론 기반)」은 학교 현장에서 역동적인 대인관계를 경험하는 교사들이 자기 이해와 수용, 타인 이해와 수용의 경험을 통해 친밀한 대인관계 형성 및 증진을 하는 일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애착이론에 근거하여 구성하였다.

「영화 속 이상심리(교류분석 기반)」는 다양한 인물이 일상에서 겪는 다양한 감정과 상황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살펴보고 감정적인 치유와 변화를 이끌어내도록 구성하였다. 이는 4월 16일(화)부터 5월 14일(화)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총5회기로 운영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김옥세 교육정책과장은 “많은 교직원들이 집단상담에서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해결하여 모두가 행복한 교육가족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좀 더 많은 교육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