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유천초, 조희송 금강유역환경청장 초청 미세먼지 환경교육
상태바
대전유천초, 조희송 금강유역환경청장 초청 미세먼지 환경교육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4.1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늘봄학교 조기 안착을 위한 교육기부 일환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4월 17일(수), 늘봄학교의 조기 안착을 위한 교육기부의 일환으로 조희송 금강유역환경청장이 대전유천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환경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강유역환경청은 금강유역의 주민들이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살 수 있도록 하천의 수생태계 건강성 복원, 자연자원 보호 및 사전예방적 국토환경관리, 저탄소 생산‧소비 활동 등 지역 환경보전 정책추진에 힘쓰고 있다.

조희송 청장은 ‘미세먼지 바로알기’를 주제로 미세먼지 대처요령과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생활실천 사항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미세먼지 예보등급 색칠하기 수업을 진행했다.

미세먼지는 머리카락 단면 굵기의 1/10 정도의 인체에 유해할 정도로 매우 작은 먼지로 주로 자동차, 공장 등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이다. 이번 교육기부는 금강유역환경청의 마스코트 금달이, 뜬봉이, 왕곤이를 활용하여 1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미세먼지 대처방법,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등으로 이루어졌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대전늘봄학교 학생들을 위해 교육기부에 나서주신 조희송 청장께 감사드린다.”라며 “교육기부를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미세먼지 대처방법을 숙지하고 미세먼지를 줄이는 행동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