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여자중, 독서행사로 도서관이 북적북적
상태바
천안서여자중, 독서행사로 도서관이 북적북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5.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천안서여자중학교(교장 김수동)는 5월부터 10월까지 전 학년이 참여할 수 있는 독서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교내 도서관에서 독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중 이번 5월 도서관 독서 행사는 4월 30일(화)부터 5월 3일(금)까지 진행된 행사로, ‘내 마음을 흔든 한 줄’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도서관에 찾아와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 활동, ‘나의 책BTI 알아보기’ 활동을 체험하는 모습을 보였다.

‘나만의 책갈피 만들기’ 활동은 평소 독서 활동 중 자신의 마음을 흔들었던 글귀 또는 독서 명언을 활용하여 책갈피를 만드는 활동이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글귀 또는 독서 명언과 함께 색연필과 사인펜으로 책갈피를 꾸며 자신만의 책갈피를 뽐내기도 하였다.

‘나의 책BTI 알아보기’ 활동은 유행하는 MBTI(성격유형검사) 검사를 활용하여 임의로 만든 독서 스타일 검사로, 학생들은 책BTI 테스트를 통해 16가지 책BTI 중 자신의 독서 스타일을 확인하고 자신에 맞는 도서를 추천받는 모습을 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도서관의 다양한 행사 덕분에 나의 독서 스타일을 알게 되어서 너무 좋다”며, “우리 학교의 자랑 중 하나인 도서관에서 앞으로 진행될 다양한 행사가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