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아티언스 랩 아티언티스트 공모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아티언스 랩 아티언티스트 공모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03.07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은 예술가와 과학자가 함께 만나 창의적 교감을 나누는 융복합 프로그램 2014 아티언스 랩 아티언티스트 공모 사업설명회를 7일 오후 2시 대전전통나래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작년 프로그램 진행과정에 대한 프레젠테이션과 올해 ‘아티언스 랩’ 아티언티스트 공모 신청에 관한 자세한 설명, 융복합 협업을 함께 할 한국기계연구원 및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올해 ‘아티언스 랩’은 예술적 창조성과 과학적 상상력을 갖춘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같은 예술가를 찾고 있으며, 선정 시에는 창의적 아이디어 요소가 작품으로 이어지도록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2014 아티언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아티언스 랩’은 시각예술, 공연예술, 사운드아트, 퍼포먼스, 문학, 시나리오, 웹툰 등 과학연구 분야와 협업 가능한 다양하고 실험적인 예술 장르에 기회를 열어 줄 예정이다.

이번 아티언스 랩 공모에 선정된 예술가에게는 한국기계연구원 및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에서 진행되는 랩 투어, 과학자와의 매칭, 아트매니지먼트 프로그램 등의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선정된 작가에게는 200만원부터 800만원까지 작품 제작비가 차등 지급 되며, 일부에게는 한국기계연구원 및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 입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과학자와의 협업을 통해 창작된 결과물은 2014 아티언스 프로젝트 축제기간(8월 말 경)동안 전시되어 대중에게 공개된다.

공모 신청은 이메일로 가능하며 이번 공모에 관련한 상세내용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 및 아티언스 랩 블로그(blog.naver.com/artiencelab)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