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농산물 수출 확대 추진 전략회의 개최
상태바
충남농협, 농산물 수출 확대 추진 전략회의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03.2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병문)는 25일 아산원예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수출농협 담당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충남농협 수출확대 추진 전략회의”를 열고 농산물 수출 목표 5000만불을 달성하기로 했다.

이날 충남농협은 어려운 농업현실 속에서 경쟁력 있는 수출 농산물을 생산·육성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보고 수출 확대를 위한 해외시장개척 및 수출상담회 참여, 지자체와의 협력강화 등을 통해 올해의 사업목표를 기필코 달성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이를 위한 추진전략을 수립했다.

이창현 경제사업부장은 "FTA 등 시장개방 확대에 따른 농산물 개방이 가속화 됨에 따라 농업의 활로를 모색하고 농산물 수출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며 "다각적인 수출전략을 통하여 수출목표액을 반드시 달성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농협은 지난해 혹한과 혹서로 인한 작황 부진, 경기 침체, 엔저, 중국산과의 경쟁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40여개의 농협이 배,밤 등 과실류 1,295만불, 화훼류 319만불, 인삼제품 312만불 등 모두 2,177만불의 수출 실적을 거두어‘13년 농협중앙회 자체 평가에서 전국 1위를 하였다.

또한 지난 11일 농협중앙회에서 개최된 수출 전진대회에서는 충남에서 4개 농협(백제금산인삼농협, 정산농협, 이인농협, 부여농협)이 수출탑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