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총학생회 남 여성의 날 & 성년의 날 진행
상태바
대전대 총학생회 남 여성의 날 & 성년의 날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05.19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대전대 총학생회는 19일 제42회 성년의 날을 맞이해 교내에서 남녀성의 날 & 성년의 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모두 5개의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 포포이벤트는 신분증을 통해 만 20세 학우들에게 사진을 공짜로 인하 ▲ 생리주기 팔지 만들기는 여 학우들을 위한 행사로 자신의 생리주기를 알기 쉽게 팔찌로 만들어서 제공 ▲ 신데렐라를 찾아라는 똑같은 상자 중에 마음에 드는 상자를 고르고 신발을 신어본 후 사이즈가 맞으면 제공하고 ▲ 배근력 테스트는 남 학우들을 위한 행사로 배근력 점수가 제일 높은 학우에게 상품을 지급 ▲ 네일아트는 모든 남녀학우들이 참여 가능하다.

이밖에도 정치언론홍보학과에서 제 42회 성년의 날을 맞아 20일 오전 11시에 학생회관 노천극장에서 학과 교수 및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성년례” 행사를 가진다.

이행사에는 정치언론홍보학과 14학번 남, 여학생 30여명이 한복을 차려입고 술을 내리는 초례(醮禮)를 치르는 전통식을 재연할 예정이다.

정치언론홍보학과에서 진행하는 전통 성년례는 엄숙한 의식을 통해 성년이 되는 자아의 내적 성장과 성년으로서의 책임의식의 변화 그 동기를 부여하는 민족의 정신유산으로서 대학생으로서 올바른 민족문화에 대한 이해와 바른 성년의식 문화를 고취 시키고자 준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