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인쇄디자인 전문가 양성 무료 교육생 모집
상태바
대전 서구, 인쇄디자인 전문가 양성 무료 교육생 모집
  • 신동진 기자
  • 승인 2014.05.2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신동진 기자]

대전은 세종정부종합청사 이전으로 인쇄제작 수요는 증가한 편이나, 인쇄업계 종사자의 고령화와 인쇄물 기획, 디자인 전문 인력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대전시 서구가 미취업 청년층의 취업을 지원하고 인쇄출판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인쇄디자인 전문가 양성 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양성교육은 2013년 고용노동부 주관 지역일자리 공시제 평가 우수기관에 지원된 인센티브로 추진하는 서구만의 맞춤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서구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층 25명이다. 모집기간은 지난 26일부터 내달 10일까지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교육은 오는 6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주 4회씩 총 189시간 진행된다. 교육프로그램은 그래픽디자인, 포토샵, 편집디자인, 현장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사업수행기관인 대전세종충남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에서 현장 실습과 견학을 하고 바로 회원사에 취업 연계한다는 방침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신분증 사본 1매, 반명함 사진 1매, 주민등록 등본 1통을 지참하고 대전세종충남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256-3227) 또는 서구 일자리경제정책실(☏611-8812)로 방문하면 된다.

 

인쇄디자인이란 포스터, 책 표지, 포장 등 인쇄매체를 통하여 표현 제작되는 디자인을 말하며 인쇄디자이너가 진출하는 분야는 출판사, 잡지사, 디자인회사, 인쇄회사 등 광범위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