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대전광역치매센터, 건강강좌 및 거리홍보행사
상태바
충남대병원 대전광역치매센터, 건강강좌 및 거리홍보행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06.18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김봉옥) 대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이애영) 는 18일 대전역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시민강좌와 치매인식 개선을 위한 거리 홍보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치매센터는 그 동안 복지관, 노인정, 지역 대학 등에서 지역 어르신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치매 인식개선사업과 교육․홍보 사업을 진행하여 왔으며, 이번 행사는 공공의료사업단과 연계하여 대전역에서 다수 시민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대전광역치매센터의 기능과 역할에 대하여 알리고자 이뤄졌다.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는 치매의 원인․치료․예방법에 대하여 시민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하였으며, 치매 자가 체크리스트 및 치매예방수칙이 담겨 있는 책자를 배포함으로써 가정에서도 손쉽게 자가검진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뿐만아니라, 치매예방을 위하여 치매예방수칙과 운동 및 식생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생활 습관을 개선하여 치매 위험성을 낮출 수 있다는 것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애영 센터장은 “ 대전광역치매센터가 앞으로도 지역 내에서 다양한 행사를 정기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전국에서 ‘치매로부터 가장 먼저 자유로워지는 대전’이 될 때까지 성실하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전했다.

한편,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 거리홍보 및 건강강좌는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서 순조롭게 진행되었으며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예방, 조기진단, 조기치료의 중요성을 환기시키는 계기가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