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대전지역본부,‘내일채움공제’사전청약 접수 시작
상태바
중진공 대전지역본부,‘내일채움공제’사전청약 접수 시작
  • 한상욱 기자
  • 승인 2014.08.08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한상욱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이성희)는 중소기업 핵심인력 성과보상기금 사업인 ‘내일채움공제’의 공식출범을 앞두고 오는 20일까지 사전청약 접수한다고 8일 밝혔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장기재직 유도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기업주와 근로자가 5년간 매월 일정금액을 공동으로 적립하고, 근로자가 만기까지 재직 시 공동적립금을 성과보상금(인센티브)으로 지급하는 제도이다.

지난 7월 사전가입 수요발굴 및 희망인원 조사를 실시하여 많은 기업주와 핵심인력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내일채움공제’는 오는 2l일 공식출범을 앞두고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사전청약 접수를 하고 있다.

가입 희망자가 중진공 각 지역본·지부에 방문해 접수하거나, 중진공 담당자가 중소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접수를 받기도 한다.

또한 사전청약 가입과 동시에 “가입후기 작성 이벤트”를 실시해 이벤트 참여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가입후기 작성 이벤트는 △ 내일채움공제 사전청약 가입 후 △ 내일채움공제 소개글 및 가입 후기를 카페 및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작성 3) URL 또는 이미지를 캡쳐해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www.sbcplan.or.kr)이벤트 게시판에 등록하면 신청 완료된다.

중진공 대전지역본부 이성희 본부장은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의 만성적인 인력난을 해결할 새로운 돌파구로써 우수인력의 장기재직을 유도할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일채움공제 사전청약 접수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내일채움공제’ 사전청약을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핵심인력은  오는 20일까지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www.sbcplan.or.kr)에 있는 사전청약서를 작성해 중진공 대전지역본부 강성원 과장(042-866-0142)에게 문의,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