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자치도정 첨병’ 도정모니터 요원 모집
상태바
충남도 ‘자치도정 첨병’ 도정모니터 요원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12.07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내포 = 이준희 기자] 

충남도는 7일 도민과 함께하는 자치도정을 구현하기 위해 도정모니터 요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도정모니터단은 도정에 대한 다양한 여론 및 생활 속 불편사항에 대한 의견을 도정에 반영해 열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도정에 관심 있는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도정모니터 모집은 8일부터 17일까지 열흘간 지역별, 성별, 연령 등을 고려해 자치행정, 문화복지, 농수산경제, 건설소방 등 4개 부문 100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위촉한 날로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도는 도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SNS를 통해 도정모니터 요원에게 도정자료, 여론동향 자료 등을 제공하며, 우수모니터를 선발해 표창하고 주요행사에 초청하는 등 모니터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도민이 직접 모니터 할 관심분야를 선택하도록 해 분야별로 소수 정예화 하고, 전문분야별 그룹을 구성해 SNS를 통해 정책과제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모니터 운영의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지난해 위촉된 도정모니터단은 올해까지 2년간 도민불편 해소 189건을 제보하는 등 자치도정을 위한 첨병 역할을 해왔다”라고 강조하고 “이번 모집에 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