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자원봉사센터 ‘박말순 봉사자’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천안시자원봉사센터 ‘박말순 봉사자’ 대통령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12.07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천안 = 이준희 기자]

천안시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 박말순씨(59세, 사진 오른쪽)가 지난 5일 서울 벨라지움 컨벤션에서 열린 ‘2014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천안시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 박말순씨(59세)가 지난 5일 서울 벨라지움 컨벤션에서 열린 ‘2014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은 나눔과 자원봉사가 어느 때 보다 필요한 시기에 각계각층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고 헌신해온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상으로, 전국에서 추천받은 숨은 자원봉사자들 사이에서 영광을 차지하게 됐다.

박말순씨는 천안시자원봉사센터에 소속되어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천안지구협의회’에서 현재까지 24년 4개월 동안 9390시간 동안 노숙자 및 저소득층 어르신을 위한 무료급식소 운영, 사회복지시설과 소년소녀가장 돕기 및 모자가정돕기 활동, 저소득층 지원 및 보훈관련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와 계층을 위해 활동한 공로가 인정되어 이번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박말순씨는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것이 당연한 일인데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면서도 한편으로는 부담이 된다”며 “더 많이 봉사활동을 하고 베풀라는 뜻으로 알고 소외계층과 천안시의 발전을 위해 더욱 헌신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천안지구협의회’는 오는 12월 9일(화) 단체표창으로 충남도청에서 행정자치부장관상을 받는다.

천안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앞으로 더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