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뿌리기술에 희망의 숨 불어넣다
상태바
중기청, 뿌리기술에 희망의 숨 불어넣다
  • 한상욱 기자
  • 승인 2015.02.24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뿌리기술 전문기업 전용 R&D사업 50억원 신설

[MBS 대전 = 한상욱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핵심 뿌리기술을 보유한 뿌리기술 전문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기술 고도화를 위한 기술개발(R&D)을 위해 50억원을 처음으로 지원한다.

개발기간은 최대 1년간, 1억원 한도로 2회(3․8월)에 걸쳐 지원할 계획이며, 1차분은 3월 11일부터 25일까지 신청․접수받아 6월까지는 지원업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중소기업 중 뿌리기술 전문기업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다만, 1차(3월) 신청기업에 한하여 현장평가 이전까지 뿌리기술 전문기업으로 지정되면 신청자격이 인정된다.

‘뿌리기술 전문기업’은 뿌리산업 진흥과 첨단화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의거 핵심 뿌리기술 보유기업 중 기술수준과 경영역량 등의 지정 요건을 통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지정된다.(※뿌리기술 전문기업 지정제도 : wwww.root-tech.org)

뿌리기업 공정 기술개발사업은 뿌리산업의 제품적용기술과 공정기술의 고도화를 위해 지원하는 R&D사업으로, 뿌리기술 전문기업의 보유기술과 제품의 부가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13년에 뿌리기술 전문기업 지정제도가 도입된 이후, 처음으로 뿌리기술 전문기업만의 특화된 R&D사업이 신설되는 셈이다.

신청기업 중에서는 50인 미만 소기업과 정부 R&D 미 참여기업에 가점이 부여되고, 현장․대면평가시 사업화 및 수익창출이 용이한 과제를 우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본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2개 권역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신청과제에 대한 추진절차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에 대한 일대일 상담도 병행한다.(3월 5일(목) 오후 2시 : 경기지방중소기업청 2층 대강당, 3월 6일(금) 오후 2시 : 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 3층 대강당)

본 사업에 대한 공고와 신청․접수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