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전문가가 들려주는 생활속 암예방 이야기’
상태바
충남대병원 ‘전문가가 들려주는 생활속 암예방 이야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03.19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병원 대전지역암센터 개소 10주년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암센터(소장 조문준)는 올해 개소 10주년을 맞이하여 충남대학교 암연구소와 함께 암예방 건강강좌를 20일 오후 2시 충남대학교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강당에서 ‘전문가가 들려주는 생활속 암예방 이야기’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주제별로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되며, 첫 번째 세션 (감염과 암예방)에서는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H.pylori) 감염과 암(함기백·차의과학대학교) ▲인체 유두종 바이러스 감염과 암(송용상·서울대학교)

두번째 세션(식품과 암예방)에서는 ▲화학적 암예방의 총론(서 영준·서울대학교) ▲김치, 된장과 암(박건영·부산대학교) ▲셀레 니움과 암(정안식·KAIST) ▲오메가-3 지방산과 암(임규·충남대 학교)

세번째 세션(생활습관과 암예방)에서는 ▲비만과 암(성미경·숙 명여자대학교) ▲흡연과 암(이정은·충남대학교병원)이라는 주제 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조문준 대전지역암센터 소장은 “한국인의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예방하기 위해 국민 개개인의 생활습관 개선등의 노력이 필요하며 이번 강좌를 통해 암예방에 대한 많은 정보를 가져가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만 충남대학교 암연구소장도 ”이번 강좌를 통해 암예방과 관련된 중요한 방법을 공부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건강강좌는 흡연, 비만, 김치, 된장, 지방산 등 생활 습관과 관련된 암 예방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환자 및 보호자 등 시민의 눈높이에 맞추어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