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농가주부모임 정기총회 개최
상태바
충남농협, 농가주부모임 정기총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03.30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권형)와 (사)농가주부모임충남연합회(회장 김화중)은 30일 지역본부 6층 대회의실에서 농가주부모임 대의원과 농협담당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농가주부모임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날 정기총회는 2014년 주요사업 보고 및 결산승인과 2015년 사업계획(안)을 의결했으며, 지난해 지역의 사회공헌활동 우수조직인 공주시연합회와 서산시연합회, 서천군연합회에 트로피와 부상 등이 전달됐다. 또 우수조직의 활동 우수사례 발표를 통한 정보 공유와 농가주부모임이 앞으로 진행해 나갈 다양한 사업에 관해 논의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특히, 여성농업인의 농업에 직접 종사하며 겪는 애로사항과, 일손부족으로 인한 적기영농지원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농가주부모임 차원의 역할과 활동을 확대 추진하기로 했다.

충남농협 조권형 본부장은 “농가주부모임이 지역사회를 밝게 만드는 여성조직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더 나은 농촌을 만들기 위한 농촌의 리더로서 지역 사회봉사에 앞장서는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주기를 바란다.”며, "충남농협도 농가주부모임과 함께 관내 지역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김화중 회장은 “농촌의 다문화 가정과 취약 농가를 위한 사업에 농가주부모임이 적극 참여하고 충남농협과 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충남농협과 농가주부모임은 앞으로 여성농업인들이 자신들의 가진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와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다양한 복지사업을 발굴, 농촌사랑 메신저로써 도·농교류를 통한 우리지역 농산물 홍보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