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T, SNS 산업대상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 수상
상태바
UST, SNS 산업대상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06.3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총장 이은우)가 ‘2015 대한민국 SNS 산업대상’에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UST는 국가 과학기술 발전을 이끌 미래유망, 국가전략 과학기술 분야의 고급 R&D 인재를 양성하는 국가연구소대학으로서, 이공계 학생들뿐만 아니라, 유소년 등 다양한 일반인 계층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SNS 소통을 실시, 과학문화 확산에 앞장서왔다.

특히, 페이스북을 통해 32개 정부출연연구기관 소개는 물론, ‘과학은 어렵다’는 인식 타파를 위한 콘텐츠, 과학도를 위한 명언 등으로 많은 호응을 얻으며 2015년 현재 국내 이공계 대학 페이스북 중 팬 수 1위(25,600여명)를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 5월 기준, 콘텐츠 당 평균 약 4,400여명의 게시물 열람을 기록하는 등 높은 도달율을 나타내고 있다.

UST는 이번 SNS 산업대상 수상을 기념하여 대국민 이벤트를 실시,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피자상품권)을 제공한다. 참가 희망자는 UST 공식 페이스북인 UST STORY(https://www.facebook.com/uststory)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UST 이은우 총장은 “SNS를 통해 보다 많은 이공계 인재들이 국가 연구기관에 대해 이해하고 관심을 갖도록 노력하는 동시에, 대중이 과학기술을 보다 가깝고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적극적인 대국민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상자에는 대상에 소설가 이외수,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에 빅뱅, 이완섭(서산시장),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에 영화배우 이민호, KBS미디어 등 SNS를 통해 적극적인 대국민 소통을 실시한 개인 및 기관, 단체 등이 선정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