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바이오캠퍼스, 바이오人한마당 개최
상태바
한국폴리텍대 바이오캠퍼스, 바이오人한마당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10.28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논산 = 이준희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학장이배섭)는 28일 교내 강당에서 ‘바이오人한마당 Autumn Festival’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의 바이오전공기술을 공유하고 대내외에 알리며, 일학습병행제와 NCS를 활용한 실무중심대학으로서 학생들의 자긍심 함양을 위해 기획됐다.

졸업발표회, 작품경진대회에는 6개학과 168개 작품 및 포스터 발표 등 2년동안 배운 내용과 기술을 활용한 자리가 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구 한국폴리텍대학 기획운영이사, 박범신명예학장, 기업체 관계자, 고등학교 교사, 지역유관기관장등 500여 내외 인사들이 방문하여 큰 관심을 가졌다.

또한 (주)피드업 구본탁박사의 ‘바이오벤처기업 현황 및 전망’이라는 주제 특강과 독서경진대회는 박범신 명예학장이 직접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대표적 바이오업체인 (주)경보제약,(주)바이오넥스와 MOU를 체결했다.

한편, 2015 듀얼공동훈련센터 일학습병행기업 실무자 간담회 및 전국 고교입시담당자 초청 간담회에서는 신성장동력으로 떠오르는 바이오관련분야에 열띤 질문이 공세속에 진행됐다.

행사중간에는, 인류의 건강과 복지를 위한 실험실습교육에 희생된 실험동물의 고귀한 넋을 기리는 위령제가 교직원 및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배섭 학장은 “‘바이오人한마당’의 본래 의미를 되살린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프로젝트 작품을 체험하면서 느꼈던 것들이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는데 큰 자산이 될 것 이라하며 내년에도 큰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