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컴퓨터공학과 학생작품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한밭대, 컴퓨터공학과 학생작품경진대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10.29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한밭대학교 서울어코드활성화사업단(단장 김차종)은 28일 한밭대 N4동 3층 로비에서 컴퓨터공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15 학생작품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생작품경진대회는 한밭대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이 대학생활 동안 습득한 전공(분야)지식을 바탕으로 ICT*분야의 산업체와 함께 진행한 프로젝트의 결과를 전시하고 시연함으로써 SW**의 발전방향 제시 및 선‧후배를 비롯한 정보기술대학 ICT분야 학생들도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을 통해 새로운 작품을 탄생할 수 있는 정보교류의 장(場)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ICT :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y

**SW : software

한밭대 서울어코드활성화사업단은 매년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에게 산업체 중견개발자를 멘토로 구성하여 1:1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ICT분야에 흥미를 갖게 하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또한,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 중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인턴십 기회와 취업으로 연계되는 일련의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밭대 서울어코드활성화사업(’11년 7월~’17년 12월)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원하는 ICT분야의 우수 SW인력양성사업으로 SW산업 확산을 위해 매년 학생작품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김차종 사업단장은 “향후 우수인력양성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사업을 통한 학생들의 산학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