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동계 해외봉사단 발대식
상태바
공주대, 동계 해외봉사단 발대식
  • 김성배 기자
  • 승인 2015.12.1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김성배 기자]

공주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창호)는 17일 오후 3시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이찬희 학생지원처장을 비롯한 해외봉사단 학생 18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동계해외봉사단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공주대 해외봉사활동은 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대학생들의 다양한 국가 문화를 이해하고, 봉사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자아개발, 교육교류 등 학생들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마인드와 인성을 증진시키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캄보디아 해외봉사활동은 학생 18명과 인솔교수 1명, 직원 1명을 포함해 총 20명이 오는 2016년 1월 6일부터 15일까지 9박 10일간 캄보디아 시엡림에서 아동들과 주민들을 위한 노력봉사, 교육봉사, 문화교류 등 국제 친선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찬희 학생지원처장은“해외 봉사 활동의 의미를 되새기며 학교 대표로써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몸 건강히 잘 다녀 오길 바란다”며“ 더불어 봉사 활동을 통해 국제적 안목과 자기개발, 글로벌 정신으로 국제적 마인드를 넓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대 자원봉사센터장(노혜신 교수)은 지난 11월 4일 해외봉사 계획을 수립하고 서류 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우수한 봉사 단원 학생 18명 선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