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지방세 성실납세자 금융우대서비스
상태바
대전 대덕구, 지방세 성실납세자 금융우대서비스
  • 김남섭 기자
  • 승인 2016.01.28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김남섭 기자]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2월부터 지방세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분위기 조성과건전한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지방세 성실납세자 금융우대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최근 3년간 지방세 체납사실이 없는 관내 거주 개인납세자로서 연간 3건 50만 원 이상 지방세를 납부한 성실납세자를 대상으로 정기예금․대출금리 우대(KEB 하나은행 0.1%, 새마을금고 0.05%, 신규자에 한함), 환전 및 인터넷뱅킹 수수료 면제의 금융우대서비스를 1년 동안 제공한다.

금융우대서비스 이용방법은 구에서 발송한 성설납세자 확인서를 가지고 안내문에 기재된 금융기관별 서비스 내용을 확인 본인이 희망하는 대덕구 관내 KEB 하나은행 새마을금고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김창호 세무과장은 지방세 성실납세자가 매년 2~3% 증가(전년대비 534명 증가) 추세에 있고 이는 성숙한 구민의식이 키워온 건전한 납세문화의 결실로 앞으로도 금융 혜택 제공에 따른 세정 만족도 향상 및 납기 내 납세의식이 높아져 성실납세자가계속늘어나기를기대한다고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올해 처음 지방세 고지서에 납부 온도계(납부율) 표시와 납세자의 감성을 움직이는 문구(지방세 납부온도는 납세자 한 사람 한 사람에 의해 100℃가 됩니다)를 기재하여 징수율 향상을 도모하는 세정시책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