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기계공고 윤태식, 귀금속 분야 전문기능인 최고 반열 등극
상태바
충남기계공고 윤태식, 귀금속 분야 전문기능인 최고 반열 등극
  • 김태정 기자
  • 승인 2009.09.08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 캐나다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귀금속공예직종 금메달 획득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정재규)는 지난 1일(화)부터 8일(화)까지 캐나다 캘거리에서 열린 제40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귀금속공예 직종에서 2007년에 졸업하고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학교기업인 SN쥬얼리에서 근무하는 윤태식 군이 금메달을 획득, 기능인으로서의 최고 반열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제 청소년간의 기능교류로 기능수준 향상 및 기능개발을 촉진하고 직업훈련제도와 방법 등의 정보 교환을 목적으로 열리는 대회로, 세계 각국을 돌면서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캘거리 대회에 귀금속공예 등 40개 직종 45명이 참가했다.

금메달 수상자인 윤태식 군은 정부에서 수여하는 동탑산업훈장과 상금 5,000만원 및 산업기능요원으로 병역특례를 받고 4년제 대학 진학 시 장학금과 동일분야 취업시 기능장려금도 받는 등 앞으로 직․간접적인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한편, 윤태식 군은 2008년도 전국기능경기대회 금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05년 국제기능올림픽경기대회 CNC선반 직종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바 있는 충남기계공고 기능부는 이번 대회 금메달 수상으로 세계적인 실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윤태식 군은 "이번 메달 획득의 기쁨과 영광은 혼자서 행상을 하시며 키워주신 할머니께 돌리고 싶다"고 말했으며, 오늘의 윤태식군이 있기까지 뒷바라지를 한 이강명․이상규 지도교사는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은 교직원의 관심과 전폭적으로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은 정재규 교장선생님의 덕분" 이라며 "전문계고 학생들이 자기 전공분야의 기술을 열심히 연마하여 취업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