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 봄맞이 어린이프로그램 ‘풍성’
상태바
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 봄맞이 어린이프로그램 ‘풍성’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1.03.0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이준희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 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에서는 새학기를 맞아 3월부터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에서는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관내 초등 저학년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동화마술’은 동화속에 나오는 이야기를 소재로 하여 카드마술, 로프마술, 신문지 하트마술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최근 자녀들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어린이들의 집중력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는 바둑교실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에 개설하는 바둑교실은 오는 21일부터 6월 27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3시 초급과 중급 두개 반으로 나뉘어 운영하며 활로 늘이는 법, 대국예절 등을 교육한다.

바둑을 통해 집중력과 문제해결력, 통찰력을 기르고자 하는 어린이라면 이번 강좌가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다음달 7일부터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우리 전래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다음달 7일부터 5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관내 초등 저학년생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로부터 전해오는 술래놀이, 딱지놀이, 깡통차기, 칠교놀이 등을 실제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는 컴퓨터 게임이나 닌텐도 등 고립된 공간 속에서 혼자만 즐기는 문화가 아니라 함께 어울려 놀고 체험할 수 있는 공동체 문화를 익히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문화학교 프로그램이 학습에 지친 어린이들에게 자유로운 상상력과 표현력을 길러주어 건강하고 조화로운 어린이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