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어진중, 2016 어진 영어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세종시 어진중, 2016 어진 영어 페스티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9.27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 어진중학교(교장 장영훈, 이하 어진중)가 최근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2016 어진 영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교생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영어 관련 활동을 통해 실용적인 영어 사용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어진중은 상식문제를 영어 퀴즈로 풀어보는 영어 골든벨 대회를 시작으로 각 반별로 준비한 팝송 합창 대회와 귀국 학생반에서 준비한 영어 연극 ‘흥부전’등의 공연으로 많은 학생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또한, 각 반에서는 영어 에세이 쓰기 대회, 어진 영어 토크 대회, 꿈 발표 UCC 대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어진 영어 토크 대회에서는 예선을 거친 7명의 참가자들의 수준 높은 토크 발표로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장영훈 교장은 “이번 영어 페스티벌은 학생들이 온전히 영어로 생각하고 말할 수 있는, 살아있는 영어교육축제였다.”며, “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도 높은 호응으로 계속해서 발전된 축제로 자리매김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어진중은 지난 2015학년도부터 귀국학생 특별학급을 운영하여 별도의 프로그램을 통해 귀국학생들의 학교 적응과 학습 결손을 해소하고, 일반 학생에게도 함께 수업을 받으면서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영어에 대해 거부감 없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