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2016 대전대 학습법 토크쇼’ 개최
상태바
대전대, ‘2016 대전대 학습법 토크쇼’ 개최
  • 최정현 기자
  • 승인 2016.12.0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부의 신' 강성태씨 초청 토크쇼 진행

[MBS 대전 = 최정현 기자]

<사진제공=대전대>

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 교수학습개발원(원장 이영환)은 2일 대학 30주년기념관 하나컨벤션홀에서 공부의 신 강성태 강사를 초청해 ‘2016 대전대 학습법 토크쇼’를 개최했다.

ACE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토크쇼는 강연자와 학생 간의 다양한 학습법을 공유함으로써 학습자들의 학습 의욕을 향상시킴과 더불어 학생들의 자존감 회복을 통한 동기 부여를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사진제공=대전대>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토크쇼는 모두 3명의 강연자가 나서 각각 ‘학습법’에 관련된 강의가 진행됐으며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대전대 교수학습개발원은 이번 학습법토크쇼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공신닷컴의 대표이자 ‘공부의 신’으로 유명한 강성태 강사를 초청, 공신 1000명을 분석한 최고의 공부비결에 대한 강의를 통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내기도 했다.

이 밖에도 교수학습개발원의 이진욱 교수와 H-LAC 채석용 교수도 각각 강연자로 나서 ‘인간심리와 효과적인 학습법’과 ‘떠들면서 공부하자’라는 주제들을 통해 학생 스스로에게 맞는 학습법을 찾아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각각의 강의가 끝날 때마다 학생과의 질의응답의 시간도 함께 진행하며 쌍방향 수업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도 했다.

교수학습개발원 관계자는 “학습법 토크쇼는 단순한 토크쇼에서 벗어나, 학생들의 자존감 회복과 학습의욕 향상에 큰 중심을 두고 있다”며 “모든 강의는 동영상 촬영을 통해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계속적인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