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자동차 온라인 등록 위․수탁 협약
상태바
세종시, 자동차 온라인 등록 위․수탁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7.04.14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세종 = 이준희 기자]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12일 시청에서 교통안전공단과 자동차 온라인 등록업무 위‧수탁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민원인이 자동차민원대국민포털(http://www.ecar.go.kr/)을 통해 접수한 후, 조치원청사(민원과 자동차등록담당)에서 처리해온 자동차 온라인등록을 교통안전공단에서 처리하게 됐다.

주요내용은 ▲신규등록(단순) ▲이전등록(개인) ▲말소등록(폐차, 도난) ▲저당설정 ▲변경등록(대표자) 민원 등이다.

교통안전공단은 세종검사소(대평동)에 전담사무실을 설치, 자동차 온라인 등록민원을 10분 안에 처리하게 된다.

더불어 자동차 온라인등록 서비스 대상범위도 확대해 자동차 등록민원 불편사항을 해소해 나아갈 예정이다.

또한, 전국 최초로 업무 위탁 개시와 동시에 자동차 등록번호판 배송 서비스를 시행, 행정관청 방문없이 집에서 자동차등록 번호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으로 세종시 자동차 증가에 따른 등록 처리 시간 지연과 시민들이 자동차 등록을 위해 사무실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 자동차등록 10만대 돌파에 발맞추어 신도심, 구도심 시민 모두가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자동차 등록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